본문 바로가기

주식,Stock

마스터카드와 비자?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마스터카드와 비자의 차이를 아시나요? 

일단 다른 점을 알아보기 위해 같은 점을 알아보고 가겠습니다

 

 

비자와 마스터카드 로고 FROM HARDBACON

1) 비자와 마스터카드는 세계에서 가장 큰 결제 처리 네트워크 두 개입니다.

2) 비자와 마스터카드는 직접 발급하지 않고, 디스커버와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처럼 공개에 직접 카드를 발급하지 않고 회원 금융 기관을 통해 발급합니다.

3) 회원 은행과 신용조합은 비자와 마스터카드 신용 및 직불 카드를 고객에게 직접 발급하며 많은 경우 항공사, 호텔 및 국가 소매업체와의 공동 브랜드 신용카드 제휴를 통해서도 발급합니다.

 

금융 기술 시장이 진화함에 따라 더 많은 선지불 카드 옵션이 시장에 출시되고 있으며, 이로 인해 2020년 연간 거래액은 2019년 대비 38.1% 증가한 약 2,944.4억 달러를 발생시켰으며, 이는 의심할 여지없이 경제 위기로 인해 촉진되었습니다

 

비자의 서비스 수수료는 발급기관에 부과되며 카드 거래량에 기반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마스터카드의 서비스 수수료는 협상을 통해 전 세계 달러 거래량의 일정 비율로 계산됩니다.

 

비자는 3개의 카드 레벨을 제공합니다: 전통, 시그니처인피닛, 마스터카드 또한 3개의 카드 레벨을 제공하며 이는 표준, 월드월드 엘리트입니다.

 

거래량, 구매 거래량 및 순환 중인 카드 수 면에서 비자는 더 큰 규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카드의 종류에 관해서는 너무 자세하게 들어가지 않겠습니다. 

 

** 시장 점유율

2020년 말 기준으로, Visa, Mastercard, American Express Discover기반으로 한 주요 4개 네트워크에서 발급된 카드에 기반하여 일반 목적 카드 계좌가 4 8500만 개 열려 있었으며, 개인 라벨 카드 계좌는 2억1천400만 개가 열려 있었습니다.

2021년에는 미국 내의 모든 신용카드 중 거의 50% Visa에서 발행되었습니다.

Visa Mastercard합치면 2021년에 구매 거래량을 기준으로 시장을 주도하며, 구매 거래액의 75%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2021년에는 모든 네트워크에서 2020년 대비 구매 거래량이 증가하였으며, 그 중에서 Visa 4,000억 달러 이상 증가했습니다.

2021년에 미국의 최상위 10개 카드 발급 기관은 미해결신용카드 잔액의 거의 88%보유했습니다.

2021년에는 Chase가 미해결 잔액과 구매 거래량을 측정할 때 카드 발급 기관 중 가장 큰 신용카드 시장 점유율을 가졌습니다.

 

2021년 신용카드 점유율 FROM Upgradedpoints

** 매출 순이익:

왼쪽에 있는 비자의 재무제표와 마스터카드의 재무제표는 정말 아름답습니다. 비자는 작년 2022년도에만 약 300억 달러의 매출을 냈고, 그중 약 절반 인 150억 달러가 순이익이 되었습니다. 약 51%가 순이익 마진이라는 것입니다. 또한, 순이익 마진은 줄어들었지만, 매출, 순이익, 주당 순이익 모두 작년에 비해 약 20% 정도 올랐습니다

 

오른쪽에 있는 마스터카드의 재무제표는 비자보다는 70달러 뒤진 220억 달러의 매출을 내었고 매출 그리고 순이익이 약 작년에 비해 15% 정도 더 올랐습니다. 비자와 비교해서 마스터카드는 마진이 약 5% 적지만 주당 순이익은 비자보다 높습니다. 

 

신용카드 결제처리 네트워크의 양대산맥인 둘은 엄청난 시장점유율과 매출 그리고 순이익을 자랑합니다

비자(LEFT)와 마스터카드(RIGHT) 재무제표 비교 FROM GoogleFInance

**주가: 비자의 2023 년 9월 18일 기준 현재 주가는 244.39 달러이고 마스터카드는 416.33 달러입니다. 또한,

마스터카드 (MA 0.23%) 2013 12 10일에 첫 번째이자 유일한 주식 분할을 발표하고, 2014 1 21일에 주식을 10 1 분할했습니다. 비자는 마스터카드의 조치를 한 해 뒤에 따르며, 2015 1월에 4 1 주식 분할을 발표하고, 이것은 2015 3 18일에 완료되었습니다.

 

마스터카드와 비자 주가 비교 FROM GOOGLE FINANCE 

현재 시가총액 기준으로는 비자는 전 세계 11위로 약 5천억 달러이고 마스터카드는 19위로 약 3920억 달러입니다. 

비자와 마스터카드 시가총액 순위 FROM COMPANIESMARKETCAP

**메시지의 차이

비자는 국제적으로 인정되고 신뢰할 수 있는 이미지를 강조해 왔습니다.비자 지불의 편리성과 안전성을 자주 강조하며 브랜드를 신뢰와 접근성의 상징으로 홍보합니다. 이러한 메시지는 소비자에게 어디서나 비자를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하고 편리한 결제 옵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인식되도록 돕습니다. 비자의 슬로건을 보면, "비자. 어디서나 받아들여집니다." (Visa. Everywhere you want to be.). 이 문구를 사용하여 글로벌 편리성과 접근성을 강조합니다. 이 슬로건은 비자의 주요 강점 중 하나인 광범위한 상점 및 서비스에서 비자 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는 아이디어를 부각합니다.

 

마스터카드는체험적인 접근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마스터카드는 "값으로 따질없는" 순간이 카드 사용을 통해 만들어질 수 있다는 아이디어를 강조하며 어떤 것들은 금전적 가치 이상의 가치가 있다는 개념을 강조합니다. 이러한 메시지는 마스터카드를 단순한 결제 도구가 아니라 특별한 순간과 경험을 창조하는 파트너로서 소비자에게 소개합니다. 또한, 마스터카드의 슬로건을 보면, "값으로 따질없는 순간, 마스터카드" (Priceless Moments, Mastercard)

마스터카드의 슬로건은 "값으로 따질 수 없는 순간"이라는 개념을 강조하며, 돈으로 측정할 수 없는 특별한 경험과 순간을 만들 수 있다는 아이디어를 전달합니다. 슬로건은 마스터카드의 "Priceless" 캠페인의 핵심 메시지를 반영하며, 인간적인 연결과 경험의 가치를 강조합니다

마스터카드와 비자의 광고 FROM VISA AND MASTERCARD

**후원의 차이

비자는 오랜 기간 동안 올림픽과 FIFA 월드컵과 같은 주요 국제 스포츠 이벤트를 후원해 왔습니다.이러한 후원은 비자의 브랜드 가시성을 높이기 위한 마케팅 전략의 중요한 부분이었습니다.

마스터카드도 스포츠 후원에 참여하지만 "값으로 따질없는" 캠페인과 일치하는 음악, 요리 이벤트 및 기타 경험과 협력하는 방식으로 파트너십을 다양화했습니다.

비자와 마스터카드 후원 FROM VISA AND MASTERCARD

 

마스터카드와 비자는 이러한 슬로건과 후원으로 사람들에게 자신만의 브랜드를 각인시켰습니다. 그것을 대표하는 것이, 비자, 마스터카드 및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는 우크라이나 침공에 항의하여 러시아에서의 모든 운영을 중단할 것을 발표한 것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회사가 더욱 마음에 들었나요

어떤 회사를 포트폴리오에 포함하고 싶으신가요?

 

감사합니다 

 

Source:

VISA

MASTERCARD

Staxpayment

Upgradedpoints

BBC.News

Investopedia 

반응형

'주식,Stock'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리어트 인터네셔널 (Marriott International)  (1) 2024.01.07
OPENAI 챗GPT  (0) 2023.10.21
Inverted Yield Curve (역전된 수익률 곡선)  (0) 2023.08.24
세계최고 뱅가드 (Vanguard)  (0) 2023.07.31
길게 받는 배당금  (2) 2023.0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