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Stock

Shopify #4-1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Shopify 라는 회사를 알고 계신가요? 

Shopify는 캐나다 ecommerce 회사로서 캐나다 온타리오 오타와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또한, 이 회사는 많은 사람들이 손쉽게 자신의 물건을 쉽게 교환하고 팔수 있게 해주는 플랫폼을 제공하고있습니다. 하나의 플랫폼으로 사람들이 손쉽게 자신의 물건을 마케팅하고, 배달하고 고객들과 손쉽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2021년 5월에 발표로는 1백7십만개이상의 사업이 Shopify의 플랫폼에서 이루어지고 있고 175개국에서 사용가능합니다.  W3Techs 에 따르면 천만개의 웹사이트중 4.4%가 Shopify의 플랫폼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2022년 코로나-19 이후엔 캐나다에서 상장된 회사중 Top20 에 드는 회사가 되었습니다. 2021년에는 US$4.611 billion 의 매출을 내기도 했습니다. 

 

코로나-19동안,  미국의 소매판매가 급작스럽게 내려갔습니다. 그 이유는 아마도 코로나가 심각해지면서 Off-line에 있는 상점들이 다 문을 닫고 소비자들이 밖을 나가지않아서 일겁니다. 그런데 1-2달뒤인 2020년 5월-10월까지 다시한번 소매판매가 올라오면서 경제가 다시 좋아지는 듯 보였습니다. 

2017-2022년 매달 미국소매판매 (미국$백만달러)

미국 GDP 중에서도 소매판매는 별로 큰 비중을(6%~12%)  차지하지 않고있습니다만 소매판매가 가지고있는 물결효과는 생각보다 엄청 대단합니다. 그런 이유로 회사,정부 그리고 분석가들이 매달의 소매판매의 패턴을 신중하게 지켜보고있습니다. 코로나 이후로 offline의 소매판매가 떨어진 가운데 온라인에서의 소매판매는 2019년 5월에 비해 무려 30.8%나 뛰었습니다. 

미국 GDP 산업별 Breakdown,%

소비자가 지갑을 열어서 돈을 쓰면 그 상품을 만들기위해서 하는 모든 행동 상품계획 상품정책, 제품계획 등 이 필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제조업자들이 필요합니다. 제조를 하기위해 들어가는 공장, 인력 모든 것을 포함하지요. 또, 그러기 위해서는 제조를 하려고하는 원재료가 필요합니다. 그 원재료를 만들기위해서 들어가는 모든 것들은 결국 소비판매에서 시작된다고 해도 과언이아니지오.

소매판매의 물결효과 From WSJ by Matt Grossman and Kimberly Chin

이렇게, 소비판매의 한 부분이 물결효과를 일으켜 다른 부분의 생산효과와 일자리 창출에도 상당한 효과를 일으키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런이유로 인터넷이 주요 매체가 되고 offline마켓에  구애받지않는 지금시대에 ecommerce의 역할은 중요합니다.

다음에는 Shopify의 주요 비지니스 모델과 재정상황에 대해 더 알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ources:

1) https://www.wsj.com/articles/shopifys-revenue-nearly-doubles-as-covid-19-pushes-shopping-online-11596057094

2) https://en.wikipedia.org/wiki/Shopify

반응형

'주식,Stock' 카테고리의 다른 글

Pepsico #5  (0) 2023.02.17
Shopify #4-2  (0) 2023.02.06
Waste Management #3  (0) 2023.01.10
Roku #2  (0) 2023.01.09
Spotify #1  (0) 2023.01.09